렘데시비르, 진실로 효능이 있는거야??!

더보기

렘데시비르, 진실로 효능이 있는거야??!


Market Commentary : 주간 한국시장 동향

안녕하세요? 성투하고 계신가요?!  코스피는 지난주 보합 마감 했습니다! 하지만, 월요일 시가 대비 하락폭이 있어서 음봉으로 보이네요~ 나스닥 랠리와 비슷한 테마로 소프트웨어, 인터넷, 게임 등 코로나 시대의 주식들이 큰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14일날 정부에서 뉴딜 정책을 발표한다니 한번 참고하시길 바래요!!! 재밌는 사실은 중국 상해지수의 랠리로 신흥국 판매에 이어지는 소재 섹터들이 원래 빠져야할 만큼보다 버틴 것 같은 사실 입니다. 최근에, 원자재 가격동향이 많이 우호적이었다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구리 같은 소재들은 경제가 반등한다면 가격이 민감하게 반응하겠죠??

 

 

우리 경제에 많이 사용되는 소재! 금속 구~리

 

What to Focus On? : 앞으로 시장을 움직일 변수는 뭘까?

1. 경제의 가장 큰 변수는 아직도 ... 코로나19!!

팬더믹은 상반기 코스피 움직임에 가장 큰 변수였고, 아마도 계속해서 주요 이유가 될 것으로 생각해요! 한국 투자자들의 초점은 아마 미국과 연관이 크게 나타날 것 같습니다. 플로리다, 텍사스, 캘리포니아 와 같은 지역에서 확진자가 계속해서 발생하는지 뉴스 플로우를 검색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렘데시비르가 사망률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는 길리어드의 발표로 금요일 미국장이 상승 마감 했네요! 정말 그런가요...? 저는 조금 회의적인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COVID 19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는 렘데시비르

 

 

2. 렘데시비르의 사망률에 대한 생각과 피라맥스와 비교

방역당국이 렘데시비르를 투약한 결과는 아주 실망적이었다고 저는 생각해요! 27명 가운데 9명만 상태가 호전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이는 렘데시비르 때문에 그런지도 잘 모르겠다고 발표했어요. 에볼라 치료제로 만든 약품이라고 합니다. 반면에 길리어드와 미국 대학교에서 전임상실험을 했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실험쥐에다가 투약한건데 COVID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폐질환에 좋다고 발표했네요~ 근데 이거.. 독한약 아닌가요? 모르겠다 부작용 있다는데... 저는 약은 잘모르는데 피라맥스가 좋은 제품이여서 한국 글로벌 제약사가 탄생했으면 하는 기도를 합니다!

 

신풍제약의 피라맥스 당신이 길리어드를 이겨줘!

 

 

개인적인 생각

미국시장에서 상승마감 했지만 코로나 확진자가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계속해서 방어적인 포트폴리오와 코로나19 주식을 가져갈 생각 입니다. 사실... 제가 경험한건 트럼프 당선때의 시장 움직임 밖에 없지만... 그래서 초점은 계속해서 코로나19의 움직임일 것 같습니다. 중국시장을 롱할지 고민해야 할 것 같아요! 베이징 코로나는 지금 종식단계라고 합니다~

 

 

투자에 관심있으시면 관련 다른글도 읽어보세요!

1. 네이버 블로그 링크 : https://blog.naver.com/sangryul2303

 

Fundtice : 네이버 블로그

주식시장, 금리, 환 관련된 뉴스를 공유하는 Fundtice 블로그 입니다!

blog.naver.com

2. 미국 CB 소비자 신뢰지수 이해하기! : https://fundtice.tistory.com/18

 

(ETF투자, S&P500) 경제지표 재밌게 이해하기 - CB 소비자 신뢰지수

(ETF투자, S&P500) 경제지표 재밌게 이해하기 - CB 소비자 신뢰지수 ◎ The Conference Board (CB) 소비자 신뢰 지수 경제는 신기하게도 Expectation(기대감)이 실물경제로 반영됩니다. 특히, 미국은 글로벌경제

fundtic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