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투자했어요? 게임 업종 같이 공부해봐요! (1) 산업의 분류

 

 

 

 

 

엔씨소프트 투자했어요? 게임 업종 같이 공부해봐요! (1) 산업의 분류


안녕하세요? 성투하고 계신가요?
최근에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100만원까지 치솟았던적이 있었어요.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는 약간 조정이 있어 865,000에 거래되네요.
리니지의 지속적인 흥행 및 한국의 성장산업으로 분류되어 게임업종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뜨거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나이가 좀 어려서 "스타크래프트"와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을 즐겨하고 있습니다. 돈 많은 아저씨들은 리니지 한다고 하시네요...ㅎㅎ

아무튼... 게임산업에 대해서 공부하고 해당 내용을 공유하고자 글을 포스팅 합니다!
게임산업은 크게 4가지로 분류되고 있다고 해요.

(1)모바일
10년전만해도 모바일 게임시장이 이렇게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던 사람이 많지 않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2020년에는 게임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눈부신 성능 발전으로 계속해서 높은 성장을 해온 분야 입니다. 그래픽도 예전과 비해서 너무나 좋아졌죠.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 등이 대표적인 게임 입니다. 컴투스의 서머너즈워도 세계적으로 흥행한 대작이였죠!

(2)PC
PC게임은 필자가 즐겨하는 분야 입니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게임시장내에서 점유율은 줄어들고 있는 추세 같습니다.  디아블로 출시할 때 모바일로 나왔던 슬픈 기억이 나네요ㅠㅠ (BOOOOOOOOOOOOOOOOO~~). 그래도 제 생각에는 앞으로 꾸준히 성장할 분야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점유율이 너무 높아서 다른 게임들이 쉽게 진입하기가 힘든 것 같기도 해요...!

(3)콘솔
콘솔게임은 한국을 제외한 많은 선진국에서 많이 즐겨하는 게임 입니다. 예전에 한국에서도 플레이스테이션이 좀 흥행했던 기억이 있네요.
제 생각에는, 모바일과 PC의 발전으로 콘솔게임에서 혁신적인 발전이 없다면 성장세가 좀 더디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X-BOX, 플레이스테이션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4)아케이드
아케이드 게임 분야는 지속적으로 하향하는 산업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옛날에 태권하러 100원넣고... 게임방가고 그런 산업이에요!
메탈슬러그의 추억... 옛날엔 재밌었는데 ㅠㅠ
하지만, VR이라는 새로운 기술의 발전으로 아케이드의 발전을 점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필자도 건대에서 VR게임 해봤는데 조금만 발전하면 되게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계속해서 게임 산업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갈게요!
여러 인사이트 공유 부탁 드립니다

   집단지성 & By. fundtice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