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GDP, 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실적 서프라이즈

 

 

 

 

 

미국 GDP, 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실적 서프라이즈




지난주 미국 GDP 데이터는 분기별 가장 큰 하락세로 발표되었습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이 기대했던 지표보다는 시장은 선방했습니다. 또한, 미국 나스닥의 대장주 페이스북,아마존,애플 (Facebook, Amazon, Apple)이 예상보다 훨씬 더 높은 실적을 발표하여 주가상승에 탄력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시장에서 기대했던 다섯 번째 코로나 바이러스 구호자금 협상은 민주당과 공화당이 합의하지 못해 중단되었습니다.
구호자금 협상의 결렬로 시장이 움츠렸으나, 중앙은행이 계속된 지지를 재차 약속하면서 시장은 반등했습니다.
중국은 7월 PMI (Purchasing Manager 's Index) 수치 51.1로 발표되어 제조업이  확장세에 도달했습니다. 

1. 역사적인 미국 GDP 감소에 대한 생각
https://news.joins.com/article/23837722

A)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더믹으로 2008-2009년 금융위기보다 연환산 두배에 다르는 경기침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4월 이후 선행, 동행지표는 GDP가 빠르게 반등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Q는 아마 V자 반등으로 발표하겠죠?
B) 결국, 3Q GDP는 다음과 같은 변수로 결정 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재개 이후 팬더믹 사망자와 확진자 증가세 vs 코로나 백신 및 치료제 개발상태.


2. 아마존, 애플, 페이스북 실적 서프라이즈 그리고 미국 기업 EPS Path 대한 생각
https://variety.com/2020/tv/news/amazon-earnings-q2-2020-coronavirus-1234721317/

저금리 환경에서 회사 수익성이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2020년은 감익이겠지만 내년부터는 수익성장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팬더믹에 대한 치료제 및 백신이 빠르게 발견되는 것이겠죠? 하지만, 수익성장의 섹터 차별이 팬더믹으로 매우 차별적으로 일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확진자 추이는 적어도 단기적인 관점에서는 헬스케어와 언택트 관련 업종들의 EPS의 증가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3. 성명서에서 재차 확인한 FOMC의 약속
https://www.news1.kr/articles/?4011012

i) 제로 금리 계속 유지할 것.
ii) 채권매입도 지금 상황으로 유지할 것.
iii) 경기가 하방압력 받으면 모든 권한을 행사할 것.
때문에, 신용시장에서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유동성은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집단지성 & by.fundtice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