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투자, 다우존스, 나스닥) 경제지표 재밌게 이해하기 - 미국 NAHB 주택 공급자 심리지수

(ETF투자, 다우존스, 나스닥) 경제지표 재밌게 이해하기 - 미국 NAHB 주택 공급자 심리지수

 

◎ 미국 NAHB 주택 공급자 심리지수

저는 경제지표하면 ... 다른 지표들도 많이보지만

 

M2, 서베이, NAHB 주택 공급자 심리지수를 많이 봅니다!!!

 

왜냐면 주가지수가 경제를 선행하기 때문에 동행지표에 크게 연연하지 않기 때문이죠...

 

동행지표는 기업 실적 컨센서스를 예상할 때 참고하는 정도~ 에요!!

 

특히, 미국 경제의 선행지표들은 글로벌 경기를 이끌어가기 때문에 반드시 체크 합니다.

 

NAHB 주택 공급자 심리지수는 미국 부동산 시장의 방향성을 예측하는데 이용되는 가장 권위있는 지표 중 하나 입니다.

 

특징

변동성이 있으나 선행하며 속보성이 뛰어나다. 

★ 조사할 때 후행하는 여러 지표들과 달리 그 달에 관한 서베이가 포함 된다.

 

 

부동산 시장!

 

 

NAHB 주택 공급자 심리지수 링크 : https://www.nahb.org/News-and-Economics/Housing-Economics/Indices/Housing-Market-Index

 

 

Housing Market Index (HMI) - NAHB

The NAHB/Wells Fargo Housing Market Index (HMI) is based on a monthly survey of NAHB members designed to take the pulse of the single-family housing market. The survey asks respondents to rate market conditions for the sale of new homes at the present time

www.nahb.org

NAHB 주택 공급자 심리지수는 크게 3가지 항목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1. Present Single-Family Sales (현재 주택 판매 현황 - 부동산 경제 동행)

 

부동산 경제와 동행 하지만 미국 부동산 시장이 경제를 선행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의미하게 데이터를 관찰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또한, 현재 주택 판매 현황이 나쁘더라도 6개월 간의 부동산 판매 현황 예측이 괜찮다면...

 

관련 섹터들을 투자할 때 좋은 Bottom-Fishing 시그널이 되지 않을까요??

 

한국의 부동산... 중개업자 사진

 

 

2. Single-Family Sales for the Next Six Months (향후 6개월 간의 부동산 판매 현황 예측)

 

미래에 대한 예측도 담겨 있습니다. 6개월간의 부동산 판매 현황을 예측해 달라고 

 

건설업자한테 물어봐요...

 

Q) 행님... 6개월후에 집 잘팔릴까여??

 

그러면 건설업자는 노스트라다무스가 된 마냥 6개월 정도 미래를 내다보고 답합니다.

 

 

답변)

짱 일걸? 미리 집사놔

이러면 좋게 나옵니다. 집살 돈... 돈없는데

 

3. Traffic of Prospective Buyers (잠재적 부동산 수요자의 방문)

 

또한 부동산을 구매하고자 하는 잠재적 수요자들이 많은지 물어봅니다!

 

이 또한 중요한 지표인데 ...

 

나중에 다룰 신규주택판매 데이터 (이 또한 부동산 동행지표지만 경제 선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걸 또 선행해여!!

 

<번역본>

NAHB / 웰스 파고 주택 시장 지수 (HMI)는 주택 시장의 경기를 잡기 위해 .... NAHB 회원에 대한 월간 조사를 기반으로이루어 집니다. 위 설문 조사는 응답자들에게 현재와 향후 6개월 동안 신규주택 판매에 대한 시장상황과 신규주택 구매자의 트래픽을 평가하도록 요청합니다.

 

[중략...]

 

NAHB / Wells Fargo HMI는 현재 판매, 향후 6개월 동안의 판매 및 예비 구매자의 트래픽이라는 세 가지 개별 구성 요소 지수의 가중 평균입니다. 매월, 건축업자 패널은 처음 두가지를 “좋음”,“괜찮음”, 그리고 “나쁨”의 등급으로 평가하고 예비 구매자 트래픽에 대해서는  “높음에서 매우 높음”,“평균” 또는 “낮음에서 매우 낮음”으로 평가합니다 . 공식은 "(양호 – 불량 + 100) / 2" 또는 트래픽에 대해 "(고 / 매우 – 저 / 매우 + 100) / 2"를 적용하여 각 계열에 대한 지수를 계산합니다. 각각의 결과 인덱스는 먼저 계절별로 조정 된 다음 HMI를 생성하기 위해 가중치를 적용합니다. 가중치는 현재 판매의 경우 .5920, 다음 6 개월 동안 판매의 경우 .1358, 트래픽의 경우 .2722입니다. 다음 6개월 동안 시작과의 상관 관계를 최대화하기 위해 가중치를 선택했습니다. HMI의 범위는 0에서 100 사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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